본문 바로가기

인재채용

대림코퍼레이션은 전세계를 향해 도전할 수 있는
Smart한 Global Specialist를 육성해 나가고 있습니다.

미래를 앞서가는 대림인

기획팀 고혜은 주임 사진

기획팀

회의체 구성, 사업성과 관리
및 홍보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고혜은 주임

기획팀 고혜은 주임 사진

소속 부서가 하는 일과 본인의 업무는?

관리결산 진행, 회사의 지속적 성장을 위한 경영계획 수립, 각 종 회의체 구성, 홍보, 법무/CP, 사업성과관리, 규정/업무 프로세스 관리 등의 다양한 일을 수행하고 있으며 이 중 저는 회의체 구성, 사업성과 관리 및 홍보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기획팀 고혜은 주임 사진

자신의 속한 팀의 업무 수행 시 어떤 자질과
역량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지요?

적극성과 친화력, 그리고 꼼꼼함이 있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아무래도 기획팀은 타 부서간 커뮤니케이션이 잦기 때문에 적극성과 친화력이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또한 관리결산 진행, 성과 관리 등 숫자를 많이
보아야 하는 업무가 많습니다. 이 때문에 꼼꼼함도 가지고 있다면 좋다고 생각합니다.

기획팀 고혜은 주임 사진

대림코퍼레이션 입사를 위해 준비한 내용과
합격 노하우가 있다면?

경영학과를 전공했기 때문에 무역의 전반적인 부분은 알고 있었으나 대림코퍼레이션이 현재 하고 있는 사업분야에 대한 지식은 많이 부족했습니다. 이를 극복하고자 DART에서 대림코퍼레이션의 사업보고서를 찾아 요약의 요약을 반복하였습니다. 물론 면접관 분들 보다는 많이 알지 못하지만, 사업보고서를 외우며 적어도 면접 후보자들 보다는 내가 많이 안다라는 자신감으로 면접에 임했더니 좋은 결과가 있었습니다.

기획팀 고혜은 주임 사진

취업에 성공할 수 있었던 나만의 경쟁력은?

다양한 경험이라 생각합니다. 물론 학점, 영어 점수 등의 정량적인 부분도 중요한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제가 느낀 바로 취업의 마지막 관문인 면접은 그런 정량적인 부분보다는 정성적인 측면을 많이 보는 것 같았습니다. 답변이 맞고 틀리다 보다는 본인이 평소에 가지고 있던 생각, 직무에 대한 본인만의 이해 등이 더 중요한 느낌이었습니다. 저는 한 분야의 깊은 경험보다는 다소 얕을 수 있을 지라도 다양한 분야, 직무 경험이 있었고 이를 활용해 제가 지원하고자 하는 직무에 잘 녹여냈고 결과적으로 취업에 성공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